#게슈탈트 이론으로 보는 와이어프레임
▶골격, 가다모양을 사용해서 인터페이스를 시각화하는 것
▶와이어를 설계하는 것
▶디자이너-시각적 요소(레이아웃), 사용성을 초점
▶게슈탈트 이론 : 막스 베르트하이머(Max Wertheimer)가 기차여행을 하면서 영감을 얻어 주장한 이론 "우리의 뇌는 구성 요소들을 개별적으로 보기에 앞서서 그 윤곽이나 패턴, 형태적 차이를 먼저 파악하려는 습성을 지녔다."
▶유사성의 원리(SIMILARITY)
-색, 크기, 모양 등이 동일한 요소들을 하나의 관계로 묶어보려는 경향
▶근접성의 원리(PROXIMITY)
-서로 이웃해있는 요소들과 그렇지 않은 요소들을 구분하려는 경향
▶연속성의 원리(CONTINUITY)
-근접성의 원리와 비슷하게 박스 안에 있는 요소들을 같은 정보로 묶어 보려는 경향
▶공통 영역의 원리(COMMON REGION)
▶디테일은 시안 작업시!
▶와이어프레임은 고민을 많이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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