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상리뷰

○ 디자인베이스 5

H-A-R 2021. 4. 18. 21:36

#게슈탈트 이론으로 보는 와이어프레임

▶골격, 가다모양을 사용해서 인터페이스를 시각화하는 것
▶와이어를 설계하는 것
▶디자이너-시각적 요소(레이아웃), 사용성을 초점
▶게슈탈트 이론 : 막스 베르트하이머(Max Wertheimer)가 기차여행을 하면서 영감을 얻어 주장한 이론 "우리의 뇌는 구성 요소들을 개별적으로  보기에 앞서서 그 윤곽이나 패턴, 형태적 차이를 먼저 파악하려는 습성을 지녔다."
▶유사성의 원리(SIMILARITY)
   -색, 크기, 모양 등이 동일한 요소들을 하나의 관계로 묶어보려는 경향
▶근접성의 원리(PROXIMITY)
   -서로 이웃해있는 요소들과 그렇지 않은 요소들을 구분하려는 경향
▶연속성의 원리(CONTINUITY)
   -근접성의 원리와 비슷하게 박스 안에 있는 요소들을 같은 정보로 묶어 보려는 경향
▶공통 영역의 원리(COMMON REGION)
▶디테일은 시안 작업시!
▶와이어프레임은 고민을 많이!

https://to2.kr/cna

'영상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○ 디자인베이스 12, 13, 14  (0) 2021.04.19
○ 디자인베이스 11  (0) 2021.04.19
○ 디자인베이스 3  (0) 2021.04.18
○ 디자인베이스 2  (0) 2021.04.16
○ 디자인베이스 1  (0) 2021.04.15